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초품아 아파트 확인하는 법 (네이버부동산)

by 오키드(아이꾸준) 2024. 9. 20.
728x90
반응형

초품아 아파트 확인하는 법 (네이버부동산)

1. 초등학교 접근성이 왜 중요할까?

흔히들 초품아를 이야기한다. 왜 그럴까? 그 이유를 알려면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 된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1학년에서 6학년까지이다. 6학년 정도 되면 그래도 괜찮지만, 초등학교 1,2학년은 유치원생과 다름없다. 정신이 산만하다. 어디로 튈지 모른다. 특히 차가 다니는 도로 근처에서 아이들이 어디로 튈지 모른다는 건 정말 위험하다. 

그래서 최대한 집과 초등학교간의 거리가 가까운 아파트를 찾는다. 그래야 아이가 안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초품아를 찾는다. 집에서 차도를 건너지 않는 아파트의 수요가 높다. 이런 수요가 결국 가격으로 나타나게 된다.

 

2. 초품아 찾는 법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부동산에 접속한다. 네이버 부동산 지도가 켜지면 우측에 학교 모양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학교 모양 아이콘이 지도에 나타나게 된다. 이 학교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범위가 그려지는데, 이 초록색 범위가 해당 초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주택구역을 의미한다.

 

여기서 반곡초등학교와 봉대초등학교를 보면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봉대초등학교로 등굣를 해야한다. 꽤 거리가 멀다. 하지만 이러한 초등학교 입학 구역을 확인하지 않고 중흥S클래스로 이사를 갔을때 반곡초등학교에 보낼 생각을 하고 있다면 큰 코를 다치게 된다.

 

지도로 봐서 초등학교가 옆에 있으니 여기로 배정받겠네 했다가 엄한 초등학교로 통학을 하게 된다. 이러면 이사를 또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다. 아니면 아이를 먼 거리 통학하게 냅두거나 매일 픽업을 해야하게 된다.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초등학교 입학할 아이가 있다면 반드시 이사가기 전에 어떤 아파트가 어느 초등학교로 배정을 받는지 확인하자.

 

특히, 서울 상급지에는 아래 지도와 같이 특정 학교를 아파트가 둘러싸고 있는 경우도 있다. 즉, 해당 단지에 거주해야만 특정 초등학교에 입학시킬 수 있다. 이러니 다들 서울에 집사려고 하지. 나같아도 이런 아파트 좋아하겠다.




+ 직주근접에 대한 중요성
신축아파트 살자고 직장에서 점점 멀어지는 게 과연 맞을까? 출퇴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말자. 그러면 구축아파트로 평수를 좁혀가야 한다. 당연히 집안에 둘 물건은 줄어들 것이고, 소비도 덜 하게 된다.
이런 접근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하루 3시간 이상 출퇴근에 쓰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