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변기커버 교체 후기 (5000원, 아주 간단)

by 오키드(아이꾸준) 2024. 5. 28.
728x90
반응형

다이소 변기커버 교체 후기 (5000원, 아주 간단)

집에서 사용하는 변기커버가 파손되었습니다. 그동안 살면서 변기커버가 파손된 적은 처음이네요. 

 

플라스틱으로 된 볼트가 뚝하고 부러졌네요. 전세집이라 좋은 뚜껑으로 교체해놓기는 아까워서, 다이소에 변기 커버가 있는지 가보았습니다. 다행히 변기커버가 있더군요. 가격은 5000원! 매우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1. 다이소에 가서 변기커버 구매


 

제가 사는 곳 근처의 다이소에는 중형 사이즈만 팔고 있었습니다. 아마 더 큰 매장에는 대형 사이즈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2. 파손된 변기커버를 변기로부터 분리합니다.


파손된 변기커버 (축 부분이 부러졌다. 너무 살쪘나?)

 

변기커버 분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변기 아랫면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볼트와 너트가 체결된 게 있는데 살짝 손으로 힘주면 어렵지 않게 뺄 수 있습니다. (변기뚜껑은 닫고 하는 게 좋음)

 

728x90

3. 새로 구매한 변기 뚜껑을 먼저 변기에 올려본다. 변기 구멍 크기에 맞춰 볼트 위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변기 구멍 위치는 변기마다 다르니 볼트의 위치를 잘 조정하여 넣어주셔야 합니다. 잘못해서 변기에 볼트가 빠지면...(말잇못)

 

 

 

+ 추가

제가 구매한 변기 커버는 댐퍼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변기에 한번에 내려가지 않고 저항을 받으며 천천히 내려갑니다. 변기커버 소리때문에 싸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5000원 변기커버 장단점>

-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후 약간의 손품, 발품만으로도 변기커버를 바꿀 수 있다

- 댐퍼 기능이 의외로 좋다

- 변기에 따라 사이즈를 맞춰서 구매해야 한다

- 기존 변기커버보다는 재질이 약간 떨어진다 (사용전 락스로 박박 세척해주세요)

 

몇 번 볼일을 보고 나니,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식으로도 돈을 아낄 수 있겠네요. 변기커버 비싸게 사지 마시고 저렴하게 다이소에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